본문 바로가기
일상 데이트

[천안 가죽공방] 신부동 이키오 가죽공방 & 유독 우리의 특별했던 날

by 냥줍한 집사의 여행 티켓 2024. 9. 14.

2024.7.28(일)

 

예전만큼 블로그 포스팅이 잦진 않지만, 고앵이와 나는 여전히 매주 알콩달콩 즐거운 데이트 중이다😄

 

오늘은 왜일까, 데이트가 유난히 특별하고 예뻤어 자기야😘

 

먼저 점심을 먹고 예전에 미리 제작과 각인을 예약해놓은 커플링을 찾으러 갔다.

왜냐면 우리가 만난지 1년이 됬기 때문이다!! (고앵이 너무 축하해~~~!!!🥳)

 

오늘의 데이트 콘텐츠 NO.1 : 커플링 맞추기

 

반지는 LLOYD 껄로 골랐다. 고앵이랑 반지를 고르기 위해 인터넷도 서치해보고 직접 찾아보러 다니기도 했는데,

그 중에 고앵이는 이게 제일 맘에 들었나보다.

LLOYD 심플라인 남성 커플링(좌) / 여성 커플링(우)

 

 

가격은 무신사 기준으로 합해서 35만원 정도인데, 우리는 이게 마침 이벤트 할인중이어서 조금 더 좋은 가격에 맞출 수

있었다! 고앵이가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뒤에서 보는데.... 눈물이 다 나더라. 요즘 왜 이렇게 눈물이 많아진건지 모르겠다.

너무 더워서 롯데리아에서 소프트콘 하나 촵촵하면서 다음 일정으로 향했다!

 

오늘의 데이트 콘텐츠 NO.2 : 커플 가죽키링 만들기 (신부동 IKKIIO 가죽공방)

 

*네이버 가죽공방 정보

https://naver.me/FYATJH8N

 

IKKIIO 이키오 가죽공방 : 네이버

방문자리뷰 52 · 블로그리뷰 76

m.place.naver.com

 

장소에 도착해서 건물 외벽을 보면, 커텐을 쳐서 내부가 안보이는 게 뭔가 낭만요소로 다가온다. 공방 내부로

들어가니 클래스 선생님께서 주문제작품 작업을 하고 계셨다.

 

 

나와 고앵이는 위에 사진처럼 아보카도 키링과 해바라기 키링을 하나씩 예약했다. 서로 만들어주기로 해서 고앵이가 가질

아보카도 키링은 내가 만들고, 내가 가질 해바라기 키링은 고앵이가 만들었다!

 

처음에 예약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3가지 표정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키링은 모두 똑같이 표정을 골라야 하는거 같다.

그래야 고른 표정대로 재료를 미리 제단을 해놓는다고.

표정들이 전부 귀엽다....뽀짝뽀짝..

 

우리는 무난하게 웃는 표정으로 골랐다! 

 

이상하게 이날 시작하기 전에 긴장이 되더라... 그래서 사진을 정말 단 한장도 못찍었다...ㅠㅠ

그래서 오늘은 말로 주저리 주저리....

 

들어가면 카세트에서 잔나비 느낌의 인디뮤직이 흘러나오고 공방 선생님은 스탠드를 키고 작업을 하고계신다.

 

그리고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으면 준비해두신 표정 가죽과(?) 해바라기 또는 아보카도 모양 가죽을 꺼내주신다.

 

체험했던 활동은 크게 바느질, 폴리싱 작업이었다.

 

먼저 해바라기 또는 아보카도 모양 가죽이 얇게 2개가 준비되어 있다. (하나는 표정이 있고 하나는 없다.)

 

그럼 그 두 조각을 바느질로 꿰어 하나로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바이스(?) 같은 기구에 작업물을 고정시키고 바느질을 했다. (중간중간 사진찍어주신다... 센세 땡큐베리 감사😉)

 

상당히 어려웠다. 내가 너무 못해서 선생님이 중간에 답답해하셨던 기억이 난다....^_^ 😜

 

그리고 잘 꿰메진 작업물에 그리스를 바르고 폴리싱 작업을 해야 한다! 겉면을 매끈하게 해주고 코팅을 만들어서

기스가 잘 안나도록 해주는 작업이다.

 

 

보는 것처럼 정말 열심히 했다. 폴리싱 작업할 때 미역? 을 풀과 섞어서 만든 도료같은 걸 바르고 문지른다.

많이 하면 할수록 더 단단해지고 반짝거린다고 하길래 온힘을 다해 닦았다.

 

 

짜잔!! 마지막에는 이렇게 링을 달아서 마무리를 해주신다! 오늘 커플링에 이어 두번째 커플템 득템!!

 

나가기 전에 출입구에 칠판이 있다.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면 칠판에 꼭 방명록 쓰세요~~!!

 

오늘의 데이트 콘텐츠 NO.3 : 인사이드 아웃 2 (사춘기 라일리)

 

 

인사이드 아웃2가 그렇게 인기가 뜨거워서 영화도 보러 갔다!!

음...이미 상영은 끝났으니...라일리가 많이 커서 사춘기를 지내는 내용이고 언제나 그렇듯, 기분좋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짤로 많이 봤었지만, 몇가지 복잡한 감정들이 더 등장한다. 아마 사람이 나이먹는 것은 감정선이 더 복잡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려고 한거 같았다. 나이먹는 거 서러워😭

 

 

오늘 데이트는 기록하고, 알차게 담아둘 만한 것이 많아서 우리 일기장에 적어둔다! 오늘 데이트도 고마오 고앵이!!🥰